fjrigjwwe9r3edt_lecture:conts 산후조리 어디서 할 것인가?
산후조리를 어디서 할 것인가에 대한 것도 산모들의 고민 중에 하나입니다. 산모의 마음이 가장 편안하다고 느끼는 곳이 바로 가장 좋은 산후조리 장소이며 산모가 적정한 안정과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이 적절한 산후조리 장소로 추천되고 있습니다. 친정에서 할 것이냐 시댁에서 할것이냐 산후 조리원에서 할 것이냐 등등 각각의 장단점이 있으므로 자기의 상황에 맞게 선택을 하면 됩니다.
친정에서 할 경우
친정어머니에게 산후 조리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은 정말 행운입니다. 하지만 너무 편한 나머지 몸조리에 필요한 활동을 잘 실천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무조건 누워 있지 않습니다.
아기와 자신의 모든 문제를 친정 엄마에게만 미루지 않도록 합니다. 적당한 긴장을 유지하고 3주가 지나면서는 서서히 몸을 움직여야 합니다.
-남편을 위한 배려를 해 줍니다.
남편이 혼자 집에 남아 있는 경우라면 남편이 생활 하는데 필요한 물품들도 신경 쓰고 챙겨야 합니다.
시댁에서 할 경우
친정 어머니 보다는 아무래도 불편합니다. 따라서 오히려 가벼운 집안일을 빨리 시작하게 되므로 일상 생활로 쉽게 돌아갈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느긋하게 마음먹으십시오.
시어머니와 지내는 것이 조금은 불편하더라도 어머니의 도움을 감사하게 생각하고 느긋하게 마음 먹는 것이 필요합니다
-어른의 경험을 존중합니다.
시어머니의 경험이나 민간 요법등을 무조건 거부하지 않습니다. 시어머님과 진솔한 대화를 통해 맞지 앟는 부분이 있으면 고쳐나갑니다.
산후 조리원에서 할 경우
산후조리만 전문으로 해주는 산후조리원도 성업중이며, 경제적인 부담만 해결해줄 수 있다면 이젠 시어머니나 친정어머니 친척의 도움 없이도 산후조리를 할 수 있는 시대가 열
-다양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산후 조리원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데 산후 조리원을 이용하면 가정 내에서 보다 더 체계화된 산후조리를 받을 수 있고 다양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가족의 부담감을 덜어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경제적인 면에서도 이점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많이 선호하고 있습니다.
-문제점도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잇따른 신생아 감염이나 여러 가지 문제들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산후조리원을 고를때는 이것 저것 꼼꼼히 따져 보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산후 조리원을 찾는 사람 입장에서는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방안이 없기 때문에 불안한 상태에서 산후 조리원을 이용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