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jrigjwwe9r3edt_lecture:conts 질 경련은 성행위를 할 때 질 하부 1/3 부분의 근육층에 심한 불수의적인 수축이 생겨 성행위 자체를 할 수 없게 되는 것으로 외음부나 질에 기질적 이상 없이 질과 그 주변 근육이 의지와는 상관없이 경련을 일으키는 것입니다. 주로 심인성이 경우가 많아 예민한 여성에게 빈번합니다.
질 경련..성불능이 될 수 있어..
질 입구쪽에 경련이 일어나 꽉 조여지기 때문에 페니스 삽입이 불가능하여 성불능이 될 수 있는 것입니다. 무서운 일이 생겼을 때 눈을 순간적으로 감게 되거나 몸을 움츠리게 되는 것처럼 질입구에 무엇인가 들어오려고 할 때 자연반사적으로 입구를 조이게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남성의 페니스나 손가락을 넣으려고 할 때나 질염이 있을 때 질경련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간단한 방법으로 질 경련 원화 할 수도 있어.. 항문근육과 연결되어 있는 질 근육은 본인의 의지대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시간이 될 때마다 질근육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으며, 성에 대한 마음의 안정을 갖는 것도 중요합니다. 성교가 고통스럽다거나 성교 이후의 결과(우려하는 임신 등)에 대한 걱정, 성생활의 혐오 등의 각종 이유들을 없애는 것이 시급합니다.
[질경련 자가 치료법]
ㆍ 편안히 누워서 한 손가락에 윤활제나 침을 바르고 질 속으로 넣었다 빼기를 반복한다. ㆍ 손가락을 꽉 조일 정도로 질 근육을 움직여 본다. ㆍ 위 과정을 하루 5분씩 2회 반복한다. ㆍ 손가락을 조이는 정도나 질 근육의 유동성을 고려하여 몸에 익으면 손가락 2개를 이용하여 연습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