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락셀(프락셔널) 레이저 치료는 여드름 흉터, 기미, 잡티 등의 색소질환, 주름 등의 피부 트러블을 개선해주는 시술이다. 아주 미세한 구멍을 뚫어 진피층까지 레이저가 침투하여 콜라겐과 탄력섬유(엘라스틴)의 활성화를 유도해 새살이 돋아나도록 하여 피부에 탄력과 재생효과를 가져온다. 하지만 시술 후 관리가 미흡하면 오히려 피부가 상할 수 있어 가정에서의 후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프락셀 레이저 시술 후 주의사항, 일부러 손대면 큰일 1. 시술 당일 최소 24시간 동안은 세안을 피한다.
2. 시술 후 붉음증은 새로운 표피가 생겨나면서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과정으로 3~5일 정도 지속될 수 있으나 시간이 지나면 감소한다.
3. 시술 다음 날부터 바로 화장할 수 있지만 피부에 자극되지 않도록 주의한다.
4. 시술 후 생긴 딱지는 5~7일 이후 자연 탈락되며, 피부가 재생되어 떨어지기 전까지는 새살이 충분히 차오를 때까지 손으로 절대, 일부러 떼어내지 않는다.
5. 자극적인 세안제나 각질제를 사용하지 않는다.
6. 피부재생과 치유를 방해하는 음주와 흡연은 당분간 자제한다.
7. 시술 후 가벼운 샤워는 가능하지만, 일주일 정도는 습한 사우나, 찜질방, 땀 흘리는 운동, 수영 등은 피한다.
8. 피부재생을 위해 재생크림과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바른다. 특히 시술 후 몇 개월 동안은 새살이 햇빛에 자극받지 않도록 자외선 차단제를 평소보다 더 꼼꼼히 발라야 한다.
출처: 건강이 궁금할 땐, 하이닥
(www.hido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