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라면 누구나 나이가 들면서 탈모에 대한 우려가 커진다. 예를 들어, 아침에 일어나 베개 밑을 확인하거나 머리를 감을 때 샴푸 거품에 묻은 머리카락 개수를 세거나 거울 앞에 서서 앞머리 라인이 뒤로 밀렸나 확인했던 경험이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탈모를 방지하고 건강한 머리카락을 위해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할까? 머리카락에 좋은 음식 5가지를 소개한다.
1. 연어연어, 정어리 그리고 고등어와 같은 생선은 건강한 오메가 3 지방산으로 가득하다. 사람의 몸은 오메가 3와 같은 건강한 지방을 스스로 만들 수 없기 때문에 음식이나 보충제를 통해서 얻어야 한다. 오메가 3 지방산은 우리 몸을 질병으로부터 보호해 주는 좋은 영양소이며 머리카락을 윤기나게 자라도록 도와준다.
2. 그릭 요거트2008년 미국 건강 전문지에서 세계 5대 건강식품중 하나로 선정된 그릭 요거트는 우리 몸에 좋은 단백질로 가득하다. 그릭 요거트는 일반 요거트에 비해 단백질이 1.5배 많은데, 단백질은 근육, 연골, 머리카락을 만드는데 필요한 재료이다. 또한 그릭 요거트에 들어있는 비타민 B5는 우리 두피와 머리카락 성장을 돕는다. 또한,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거나 빠지는 것을 막아준다.
3. 시금치다른 녹색 잎이 무성한 채소들처럼, 시금치는 놀라운 영양소로 가득 차 있다. 시금치는 수많은 비타민 A와 철분, 베타카로틴, 엽산 그리고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다. 시금치는 건강한 두피와 머리카락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며, 머리카락을 촉촉하게 유지시켜준다.
4. 가금류 고기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지 않으면, 새로운 머리카락이 더 이상 자라지 않는다. 사람의 머리카락은 하루에 최소 100개씩 빠지게 되는데, 새로운 머리카락이 자라지 않은 상태로 오래된 머리카락만 빠지게 되면 탈모에 걸릴 수 있다. 새로운 머리카락이 자라기 위한 단백질을 위해서 지방 많은 소고기나 돼지고기보다 비교적 단백질 비율이 더 많은 닭고기나 칠면조 고기를 먹는 것이 좋다.
5. 고구마윤기가 없고 마른 머리카락이 고민이라면, 고구마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고구마는 베타카로틴이라고 불리는 산화 방지제가 풍부한 음식이다. 베타카로틴은 우리 몸에 들어오면 비타민 A로 바뀌게 되고 건조하고 칙칙한 머리카락을 보호해 준다. 또한, 베타카로틴은 머리카락이 마르는 것을 방지해 주는 두피의 피지를 만들도록 도와준다. 당근, 호박, 망고와 같은 채소에서도 베타카로틴을 발견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