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형으로 보는 사랑심리
혈액형은 우리 몸속에 흐르는 피의 4가지 type으로 최초로 분류한 사람은 유럽의 오스트리아 비엔나 대학의 연구 조수였던 "칼 란트슈타이너(Karl Landsteiner)" 박사입니다. 건강한 사람의 혈액도 서로 다른 혈액과 혼합하게 되면 응고현상이 일어난다는 사실을 발견하고 이를 연구하여 ABO식의 체계를 세상에 발표한 것이 바로 혈액형입니다.
혈액형은 병원에서 수혈, 헌혈 등을 할 때 반드시 확인해야 할 정보입니다. 하지만 혈액형은 의료분야 뿐만이 아니라 성격파악, 심리파악, 운세 등 여러 다방면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혈액형으로 알아보는 재미있는 사랑심리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 A형의 사랑심리 A형인 사람들은 연예를 시작할 때도 지나치게 신중합니다. 애정관계에서도 직접적으로 드러내기 보다는 은근히 이해하고 서로가 알아주길 바라는 마음이 강합니다. A형의 여성은 자기를 포용하고 든든한 보호막이 되어 줄 만한 남성을 기대합니다.
장점 : 상식적인 범위내에서 행동하고 주위사람들과의 순응력이 뛰어나 다른 사람들로 하여금 호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단점 : 지나치게 로맨틱하거나 몽상적일 수 있어 일단 마음만 맞으면 무조건 성사시키려 하기 때문에 냉정하게 생각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 B형의 사랑심리 B형은 행동력이 강한 사람으로 사랑에 있어서도 충동적이고 집착이 강합니다. A형이 안식처로 상대를 찾는 것에 반해 B형의 사랑은 시각, 청각 등 모든 감각을 만족하는 상대를 구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외모도 상당히 중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장점 : 매우 정열적이므로 연애에서도 대범하고 불타는 사랑을 합니다. 단점 : 자신의 관심분야에만 관심이 있고 일편단심의 애인과는 거리가 멀고 속박과 제약을 싫어하여 연애를 지속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끼게 됩니다.
■ O형의 사랑심리 O형은 직설적으로 애정표현을 잘하고 스킨쉽을 좋아합니다. 상대방을 기분좋게 하는 언어를 구사하는 능력을 지니고 있어 사교적인 연애를 잘 합니다. 장점 : 목표에 대한 성취욕이 크기 때문에 연애에서도 끝까지 투혼을 아끼지 않습니다. 단점 : 놀기 좋아하고 분위기에 잘 휩쓸리기 때문에 섣불리 동거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AB형의 사랑심리 AB형은 상대방을 짝사랑하거나 마음속으로 품고만 있는 동화적인 면이 있습니다. AB형은 균형 있는 거리를 유지하며 인간관계를 소중히 여깁니다. AB형의 사랑은 인간관계를 깨뜨리지 않고 그 속에 사랑을 담으려 하는 성향이 강합니다. 장점 : 사교성이 풍부하고 말솜씨가 유창해 주위 사람의 시선을 끌 수 있습니다. 단점 : 본능이나 욕망에 사로잡히는 것을 싫어하고 적극성이 부족하여 눈 앞의 사랑을 놓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