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부 지방은 건강을 위협하는 내장 지방으로, 고혈압과 당뇨 등 각종 질병을 유발할 수 있어 더욱 위험하다. 복부 지방을 줄이는 것은 다이어트에도 중요하지만 건강 유지에도 큰 의의가 있다.
체지방 연소의 핵심은 당연히 소식이지만, 그 소식을 위한 식단도 이왕이면 복부 지방 연소에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구성해보자.
오이오이는 식이섬유, 미네랄, 비타민 등 각종 주요 영양 성분이 풍부하면서도 열량이 낮은 알짜배기 식품이다. 신체에 필요한 수분을 공급하고 신진대사를 증진하며 지방 연소를 돕는다.
아보카도아보카도는 식이섬유와 불포화지방산이 가득한 식품이다. 특히 포만감을 높여 폭식과 과식을 방지할 수 있으며 아미노산이 불필요한 복부 지방 제거를 돕는다.
식초식초의 산 성분이 내장 지방 연소를 돕는 효과가 있으며, 요리할 때 소금이나 간장을 줄이고 식초를 더하면 염분 섭취량을 낮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자연에서 발효한 천연 식초를 사용하는 것이 핵심이다.
강황강황의 주요 성분인 커큐민은 신진대사를 증진해 체지방 연소와 지방 조직 제거를 돕는다. 또한 체내 조직과 장기의 염증을 예방하고 혈당 상승을 방지해 체내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는다.
녹차항산화 성분이 가득해 노화 방지를 돕는 녹차에는 지방 축적을 억제하고 체지방 연소를 돕는 카테킨이 들어 있다. 한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녹차 추출물을 섭취한 그룹은 지방이 감소하고 지방 산화 비율이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견과류견과류에는 건강에 유익한 불포화지방이 가득하다. 특히 불포화지방산 중에서도 고도불포화 또는 다중불포화지방산이라고 불리는 내장 지방 감소를 돕는 지방산이 들어 있다. 아몬드처럼 마그네슘 함량이 높은 견과류를 섭취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식이섬유 풍부 식품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은 다이어트와 지방 제거에 있어 무조건 정답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채소와 과일, 해조류가 주가 되는 식단을 구성해보자. 단, 과일은 당지수가 높으므로 섭취 시 양이나 횟수를 제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출처: 건강이 궁금할 땐, 하이닥
(www.hidoc.co.kr)